본문 바로가기

Favorite

Favorite

반응형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Favorite'이라는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었다.

좋아하는 음악, 좋아하는 영화, 좋아하는 음식, 좋아하는 드라마, 좋아하는 사람, 좋아하는 게임 기타 등등

노구식 이용팔 김대남

지금 제일 좋아하는 게 뭘까? 막상 생각하려니까 딱하고 떠오르는 게 없다.

일단 당연하겠지만 나는 내가 좋다. 일단 나 자신부터 좋아해야지 다른 것들도 좋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걸 나르시시즘이라고 하는 건가?

처음에는 '나르시즘'으로 알고 있었는데 '나르시시즘'이 맞는 표현인가 보다.

그리스 신화의 미소년 나르키소스가 호수에 비친 자기 모습에 반해 물에 빠져 죽었다는 이야기에서 유래했다는데 얼마나 자기 모습이 좋았으면 그랬을까?

역술인들이 나한테 물을 멀리하라는 이유가 이런 일이 일어날수도 있기때문이었나 보다.

나르시시즘은 자기 자신을 욕망한다는 점에서 자기중심 주의하고는 차이가 있다는데 무슨 차이지?

나르시시즘도 건강한 나르시시즘과 병적 나르시시즘이 있다고 하는데 말 그대로 건강한 나르시시즘은 별 문제가 안되고 병적 나르시시즘은 타인과의 관계에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한다.

현대사회에서는 사회문화적 현상으로도 이해된다고 하는 걸 보니 나르시시스트가 나 말고도 꽤 있는듯하다.

나 잘난 맛에 사는 인생!

내가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서 앞으로 하나하나 포스팅해보기로 한다.

지금까지 이런욕은 없었나?이것은 칭창인가 욕인가?

 

반응형

'Favori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시 찾아온 2022 LCK Spring 젠지 우승각?  (2) 2022.01.17